성공스토리SUCCESS STORY

중앙대학교전자전기공학부

수만휘 졸업생 22학번유승헌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힘들지만 최대한 정신적으로도 안 힘들다고 생각을 하게끔 제가 행동했던 거 같아요. 공부를 하다 보면 공부가 집중이 안 되거나 그리고 하기 싫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쉬는 시간, 점심시간, 저녁시간 그리고 일요일 운동시간 그때 정말 완전히 휴식하고 그런 식으로 반복하면서 공부를 진행했던 거 같아요.

수능 때 좋은 결과 내서 즐거운 새내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재수생으로서 기숙학원 생활을 끝낸 다음에 수능 다 마치고 지금의 생활을 돌이켜 봤을 때 후회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이때는 저렇게 했었어야 했는데, 저때는 저렇게 했었어야 했는데 이런 생각이 안들게 현재의 생활에 집중해서 본인 할 것 딱 마무리하시고 수능 때 좋은 결과 내서 즐거운 새내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슬럼프는 그냥 지나가기를 바라야 되는 거 같아요.
정말 일단 슬럼프를 겪었던 입장으로써 현실적으로 얘기해 주자면 그냥 지나 가기를 바라야 되는 거 같아요. 잠깐 템포를 늦추면서 일단은 어쨌든 공부해야 하니까 평소에 올려 왔던 그 템포들을 살짝 낮추고 이제 휴식 시간을 좀 더 가지는 방향으로 하는 게 슬럼프를 최대한 빠르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작년에 저도 그렇게 극복했습니다. 본인이 제일 빠른 방법으로 슬럼프를 극복을 해야 하고 또한 그렇게 하는 것 만이 유일하게 성적 또한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인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