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관리 시스템Learning systems
코칭이란 이름으로 수업만 하는 시대는 끝났다!

리얼 학습코칭 시스템

철저한 학습 관리를 통해 공부하는 방법을 잡아주는 것이 학생들에게 필요한 진짜 학습 코칭입니다!
수만휘 기숙학원은 비전문가가 학습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선생님들의 불필요한 의무 수업을 없애고, 독학이란 이름으로 학생들을 방치하지 않기 위해 전문 강사가 질의 응답부터 학습 케어까지 학생의 학습 하나하나를 주도적으로 관리합니다.
이것이 코칭 명가 수만휘 기숙학원이 만든 수만휘 기숙학원만의 진짜 '전문가 관리형 자기주도학습' 입니다.

수만휘 학습 코치의 정의K-TOP Study Coach

학습 코치는 전문적인 학습법과 학습 관리 기법을 통해 학생에게 신뢰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학습 멘토가 되어 드리고,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준의 학습 분량과 계획을 수립하고, 학생의 현재 수준에 맞는 자습 교재 및 인터넷 강의를 확정하며, 학습시간과 학습수준을 점검하여 학습상태를 개선하고, 최종적으로 준수한 입시결과를 만들어내는 자를 의미합니다.
[수만휘 학습 코치는 전부 본 원의 강사로 등록 된 학습 전문가들입니다.]

학습 코칭 만족도
조사 결과

  • 90%

    수만휘기숙학원
    3년 학습 코칭 만족도
  • 100%

    수만휘기숙학원
    학습 코칭 만족도
수만휘 기숙학원에서 학습 코칭과 학습 관리에 대한 만족도는 매 년 90%를 넘었습니다. (* 2021년/2022년/2023년 학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
수만휘 기숙학원은 수만휘 기숙학원의 학습 코칭을 더욱 발전시켜 학습 관리 만족도 100%를 향해 가겠습니다!

학습코치의
학습 코칭 프로세스Coaching Process

  • 입소 초도 상담
    • 성적표, 입소테스트 등 학생의 학습 관련 자료들을 분석하고, 학생의 학습 상태 파악
    • 학생 별 전체 학습 커리큘럼 설정
    • 학습 커리큘럼에 맞는 인터넷 강의, 개념서, 문제집 등의 학습 콘텐츠 코디네이팅
  • 주차 별 정기 상담
    • 주차 별 학습 계획 수립
    • 학습 계획 진행 사항 점검, 이해도 점검, 학습량 점검
    • 과목별 학습 방법 지도 및 질의응답
    • 멘탈 관리 및 학습 동기 부여
  • 모의고사 상담
    • 모의고사 응시 후, 진행
    • 모의고사 성적 분석 하여 취약점 파악 및 보완점 지도
    • 모의고사 전략 수립 및 피드백
  • 파이널 상담
    • 수능 시뮬레이션 훈련
    • 멘탈 관리법 지도
    • 수시 및 정시 상담

학습 코칭 관리 사례Management case

T반 김○○

수학 개념서 관리법 교육

수학 작년 수능 백분위 77 → 올해 9월 평가원 백분위 94
입소 초기 학생 나름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있었기에 현역 때 진도를 이어 나가려 했으나 학습 코치와의 상담을 통해 1학기 동안 스스로 개념서를 꼼꼼히 다시 정리하기로 학습방향을 정했고 이를 성실하게 수행 해왔습니다. 개념서를 함께 읽어 나가며 공식이 아닌 부분, 즉 공식을 위한 전제조건 등이라고 하더라도 이해했는지 천천히 확인하며 공식 유도과정을 함께 보는 방식으로 개념서 학습법을 지도했습니다. 1회독 때는 나와있는 내용을 가볍게 확인하는 정도로 학습하고 2회독 때는 적용 연습을 했습니다. 방법을 몇 차례 지도한 이후로는 진도관리를 주로 했습니다. 개념서 회독이 효과가 더디고 지루한 과정임을 설명하며 학생이 개념서 3회독을 완성할 수 있도록 관리했고, 이후 개념서와 기출문제풀이만으로 9월 모의고사 백분위 94에 도달했으며 남은 기간 고난도 문제풀이와 실전모의고사를 병행하며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입니다.
H반 장○

하위권 학생의 수학 복습 방법과 질문 방법 잡기

수학 3월 모의고사 성적 34점 → 9월 평가원 성적 75점
군 제대 학생으로 입소 당시에는 고1 수학조차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인강으로 고1 수학을 빠르게 잡고 수1/수2 개념을 따라오도록 했습니다. 인강을 듣더라도 어떻게 복습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습니다. 용어와 개념을 암기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필사를 시키기도 했고, 인강 선생님이 풀었던 방식과 설명을 기억해 다시 문제를 풀어보도록 했으며, 인강 진도에 맞는 숙제를 별도로 지정해주었습니다. 막히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단순히 문제풀이 방법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을 모르는지 표시 해놓고 그 부분에 해당하는 개념을 다시 공부하도록 조정해주었습니다. 고1 수학 기틀을 잡은 뒤에 학생 수준에 맞는 공통과목 인강을 선정하고, 개념 인강과 해당 부분의 기출적용 인강을 병행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6월에서는 58점으로, 9월에서는 75점으로 점수가 상승했습니다.
H반 정○○

질문의 방식과 문제 풀이 시 사고과정 교육

수학 3월 모의고사 성적 30점 → 9월 평가원 성적 83점
스스로 공부하려는 성향이 강한 점을 고려하여 개념원리를 기본서로 설정해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기본서를 볼 때에는 기본용어와 개념, 정의를 오차 없이 암기하도록 하고, 유형별로 풀어야 하는 문제 수를 가급적 많이 설정했습니다. 유형별 문제풀이 방법을 체득하도록 라이트 쎈 교재를 활용했으며, 선택 과목은 인강을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인강을 수강하게 할 경우에는 학생 수준에 맞는 실전개념 강의(교과개념과 실전개념 가운데)를 선정했고, 진도에 맞추어 기출 분석 강의를 따라가도록 했습니다. 문제를 풀 때에는 어떻게, 왜 그렇게 풀어야 하는지 깊이 고민하고, 스스로의 풀이를 해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주안점을 두도록 지도했습니다. 위처럼 관리한 결과 3월 모의고사 30점에서 6월 모의고사 77점, 9월 모의고사에서 83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T반 김○○

독서 기출분석 관리법 교육

국어 작년 수능 성적 73점 → 올해 9월 평가원 성적 98점
스스로 공부하려는 성향이 강한 점을 고려하여 개념원리를 기본서로 설정해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기본서를 볼 때에는 기본용어와 개념, 정의를 오차 없이 암기하도록 하고, 유형별로 풀어야 하는 문제 수를 가급적 많이 설정했습니다. 유형별 문제풀이 방법을 체득하도록 라이트 쎈 교재를 활용했으며, 선택 과목은 인강을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인강을 수강하게 할 경우에는 학생 수준에 맞는 실전개념 강의(교과개념과 실전개념 가운데)를 선정했고, 진도에 맞추어 기출 분석 강의를 따라가도록 했습니다. 문제를 풀 때에는 어떻게, 왜 그렇게 풀어야 하는지 깊이 고민하고, 스스로의 풀이를 해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주안점을 두도록 지도했습니다. 위처럼 관리한 결과 3월 모의고사 30점에서 6월 모의고사 77점, 9월 모의고사에서 83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K반 김○○

독서 자기주도학습법 교육

지난 수능 국어 5등급 → 월 평가원 2등급
공부해도 실력이 오르지 않는다는 생각에 스스로 국어에 대해 쌓아 놨던 벽이 컸던 학생입니다. 독서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한 방법론을 잡는 데만 한 달 정도를 소비하면서, 지문을 읽고 어떤 것을 자신의 머릿속에 남길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공부시키고 문제풀이는 거의 손을 대지 않도록 했습니다. 어느 정도 읽기 방법론이 정착된 후, 갈래별로 어려운 지문들을 읽어보며 자신이 문장 하나를 읽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상세히 기록하고, 이에 대해 학습 코치가 1:1로 서면 피드백을 진행했습니다. 갈래별 학습을 마친 뒤에는 지문과 문제풀이를 이어서 생각하도록 문제 유형마다 풀이 방법론을 지도했고, 읽었던 지문들을 지식으로 쌓아 놓도록 함으로써 특정 지문에 가지고 있던 마음의 벽을 허물 수 있게 했습니다. 현재는 여러 파이널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시간을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연계교재의 작품과 지문소재를 정리해서 지식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80점 대 후반에 이르러서는 세세한 부분까지의 행동수칙을 정하고 지키도록 함으로써 90점 대 중반의 점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반 임○○

국어 취약한 갈래에 대한 집중 학습법 교육

지난 수능 국어 성적 80점 → 9월 평가원 성적 95점
검정고시생으로 입소할 때부터 국어 성적이 대체로 괜찮은 수준이었으나, 본인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갈래나 문제유형을 어떻게 잡아 나가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지문을 읽으면서 정리해 놓아야 하는 정보 목록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아 세부내용 일치 문제를 틀리곤 했기 때문에, 학생이 무엇을 어떻게 읽었는지를 1:1 면담에서 직접 들어보고 특정 문장에서 떠올렸어야만 하는 생각을 알려주었습니다. 다만, 단순히 예시답안처럼 제공되면 학생이 따라하는 데에 무리가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떠올린 생각에 이르기 위한 생각의 단계와 구체적인 생각 순서를 잡아주었습니다. 그 결과, 본인이 취약하다고 생각하던 문제 유형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고 웬만한 시험에서 컨디션 문제가 없는 한 90점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학습 코칭 시스템 Q&AQuestion & Answer

코칭 선생님들은 어떤 분들이시죠?
수만휘 기숙학원의 모든 코칭 선생님들은 실제 학생들을 가르치고, 대학 입시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강사 선생님들입니다.
매 주 진행되는 학습전략회의를 통해 다양한 학생들의 학습 케이스를 분석하고, 여러가지 학습 콘텐츠와 학습방법을 여러분께 제공하는 능력이 검증된 분들입니다.
어떤 코칭을 받게 되나요?
원내 인트라넷을 활용하여 작성 된 학생의 학습 상담 내역을 통해 학생의 학습을 철저히 모니터링합니다!
관리 학생 별 학습보고서를 작성하여 학생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학습 계획에 반영합니다!
학생에게 알맞은 인터넷 강의 추천부터 수강 계획 수립 및 완강까지 완벽하게 관리합니다!
다양한 과목별 학습법 지도와 질의 응답, 학습 플랜 관리까지 학생 혼자서는 어려운 부분을 해결합니다!
배정 받은 코칭 선생님이 저와 맞지 않으면 어쩌죠?
초도 상담을 통해 학생의 성향에 가장 알맞은 선생님을 배정합니다.
하지만 언제든 배정 받은 코칭 선생님 외에 다른 선생님으로도 변경은 가능합니다.
한 분의 선생님이 몇 명의 학생을 담당하게 되나요?
선생님 한 분당 약 20명 내외의 학생이 배정됩니다.
다만 배정된 학생들의 수준이나 학습 상태에 따라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코칭은 무조건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나요?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아는 학생은 첫 상담 진행 후에 얼마든지 혼자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든 부분이 있거나 해결이 안되는 상황에 마주하면 언제라도 코칭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학습 상담이 진행되나요? 혹시 상담이 너무 많아 공부시간을 뺏기진 않을까요?
상담 주기는 학생의 학습 수준이나 상태, 성향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배정 된 선생님과 학생의 학습 스케줄을 맞추어 가장 적절한 상담 주기를 맞추어 진행하게 됩니다.

자습이란 이름으로 절대 방치하지 않겠습니다!

부족한 학생도 의지만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never give up!

상담 스케줄 조정으로 인해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접수 바로가기